입양하기

사지말고,
입양하세요

누군가 돈을 주고 동물을 산다면
그 이면에는 죽을때까지 고통 받아야 하는
또 다른 생명들이 존재해야 하는 것을
기억해 주세요.

새로운 가족을 입양하는 일입니다. 소요기간이 길어지더라도 양해부탁드립니다.

1. 입양신청서 작성 - 모든 항목에 빠짐없이 자세히 작성해주세요.
2. 서류심사 - 작성하신 입양신청서로 입양담당자가 서류심사를 합니다. 서류 불합격은 개별 연락을 드리지 않습니다.
3. 1차 개별연락 - 빠른 시일내에 연락드리려 노력하고 있지만, 담당자의 업무일정으로 늦어질 수 있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.
4. 2차 전화인터뷰 - 필요한 경우 가족 인터뷰가 추가될 수 있습니다.
5. 담당자 방문 - 입양담당자가 입양동물과 함께 직접 입양신청자 댁을 방문합니다.

개별 동물 게시글의 ‘입양신청’을 누르셔서 KARA 입양동의서 동의 후, 입양신청 양식을 빠짐없이 기입해주세요.

- 미성년자는 보호자의 동의 및 직접적인 보호자와의 인터뷰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.

- 입양비는 7만원이며 전액 유기동물의 치료비와 사설보호소 후원금으로 사용됩니다.

- 입양 시에는 신분증 사본과 도장을 지참하셔야 합니다.

- 입양이 결정되면 담당자가 직접 신청자의 댁을 방문하게 됩니다.(서울, 경기지역 거주자 분들께 입양의 우선권이 있습니다.)

- 입양된 이후에 입양인은 반드시 단체의 모니터링에 응해주셔야 합니다.

아직 입양이 망설여지시거나 기존에 있던 동물과의 관계가 걱정이 되신다면 임시보호를 신청해보세요.
입양 담당자와의 지속적인 상담 후 입양을 결정하셔도 좋습니다. 또한 사람을 경계하거나 사설보호소에서 구조된 동물은
임시보호가정에서의 보살핌이 추후 입양에 긍정적인 영향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.
몸과 마음에 상처 입은 동물들이 가정에서 따뜻한 보살핌을 받고 상처가 치유되기도 합니다.

단체에서 구조한 동물들 외에도 개인이 구조하여 보호하고 있는 유기동물들도 가족을 기다리고 있습니다.
단체에 신청서를 제출하신 분 중 선별하여 개인구조 공간에 정보를 게시하고 있으며, 개인구조의 입양절차와 신청은 단체의 기준과 다릅니다.
게시글 내의 구조자와 직접 상담하여 입양을 결정하시면 됩니다. 유기동물 입양홍보가 필요하신 분은 ‘입양홍보신청서’를 작성해주세요.

 입양홍보신청서 다운로드